[신상품] 동양생명 '(무)수호천사뉴디딤돌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
[신상품] 동양생명 '(무)수호천사뉴디딤돌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생명
사진=동양생명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동양생명이 1일 사망보장을 주계약으로 하는 금리연동형 종신보험인 '(무)수호천사뉴(NEW)디딤돌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보증비용부과형)'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사망보험금이 변하지 않는 1종(기본형)과 특정 시점부터 매년 사망보험금이 늘어나는 2종(체증형)으로 구성했다. 이 가운데 2종(체증형)은 가입 후 20년 경과시점부터 사망보험금이 매년 가입금액의 2.5%씩 20년간 체증해 가입금액의 최대 150%까지 늘어난다. 

이 상품은 금리가 하락해도 최저해지환급금을 보증하는 1형(해지환급금보증형)과 해지환급금 보증이 없는 대신 보험료가 저렴한 2형(해지환급금미보증형) 중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1형(해지환급금보증형)에 가입하는 고객은 일정 조건 충족시 적립형 또는 보장전환형으로도 변경 가능하다.

또 1형(해지환급금보증형)은 유니버셜 기능을 더해 보험료를 자유롭게 추가납입하거나 중도인출을 할 수 있다. 연금전환기능인 사망보험금 미리받는 연금설계옵션을 통해 가입금액 일부를 감액해 발생하는 해지환급금을 매년 연금 형태로 선지급 받아 노후생활자금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보험을 장기간 유지하는 고객에게 적립금을 더해주는 유지보너스 혜택도 강화했다. 유지보너스는 3·5·10·15·20년 경과시점(최대 보험료 납입기간 종료시점)의 직전 월 계약해당일에 계약자적립액에 가산된다. 가입나이는 만 15세부터 최대 75세까지이며 질병 및 재해로 인해 50%이상 장해시 향후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