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롯데건설,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 7월 분양
HDC현산·롯데건설,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 7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 투시도.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 투시도.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은 이달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망포4지구에 들어서는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단지는 망포동 일대 지하 2층~지상 19층, 9개 동, 전용면적 59~189㎡·총 66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망포4지구는 5개 블록, 총 5973가구 규모의 대규모 브랜드타운이 조성되며, 단지는 망포4지구 주거지 중심에 위치한다.

반경 1.5㎞ 이내 분당선 망포역을 통해 1호선 및 경부선(고속철도) 환승이 가능한 수원역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덕영대로·1번국도 등을 통해 수원시 전역으로의 이동할 수 있다. 이외에도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접근도 용이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단지 앞 예정된 학교부지를 비롯해 망포초, 잠원중·망포중, 망포고 등 영통 명문학군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영통·태장동 인근 전문학원가와 가깝다. 단지 인근 망포글빛도서관이 위치하고 단지 내부로는 키즈카페, 도서관 등 교육 특화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마트트레이더스(수원신동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신동카페거리, 망포역 상권 등과 가깝다. 반경 3㎞ 이내 롯데마트(권선점), 홈플러스(수원영통점), 뉴코아아울렛(동수원점) 등 대형쇼핑시설과 메가박스(영통점), CGV(동수원점) 등 문화·여가시설도 위치한다. 인근으로 글빛누리공원, 지성공원, 잠원공원 등 5만여㎡ 규모의 녹지시설이 조성돼 있으며, 단지 옆 원천리천을 통해 신동수변공원까지 이어지는 산책로도 이용할 수 있다.

직선으로 약 2㎞ 거리에 삼성전자 본사가 위치한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캠퍼스가 위치해 있으며,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캠퍼스와 트라이앵글을 이루는 삼성전자나노시티 화성캠퍼스와 기흥캠퍼스도 차량으로 10분 대에 도착할 수 있다.

전 세대가 4베이로 설계되고 알파룸, 드레스룸 등 공간활용성을 높인 수납공간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전세대 남향 위주 배치와 넓은 동간 거리가 특징이다. 견본주택은 이달 중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선보이게 되며, 입주예정일은 2022년 9월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