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디지털 전환 주도할 IT 인재 모심
롯데, 디지털 전환 주도할 IT 인재 모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 유튜브 채널 엘리크루티비에 '롯데밸리에 산다' 공개
롯데그룹 DT·IT 직무 직원들이 '엘리크루티비(L-RecruiTV)'를 통해 자신의 일과를 촬영한 브이로그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롯데그룹)
롯데그룹 DT·IT 직무 직원들이 '엘리크루티비(L-RecruiTV)'를 통해 자신의 일과를 촬영한 브이로그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롯데그룹)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롯데그룹이 디지털 전환(DT)을 이끌 외부 인재 확보에 나선다. 30일 롯데는 채용 유튜브 채널 엘리크루티비(L-RecruiTV)에 DT·정보기술(IT) 분야 신입·경력 구직자들을 겨냥한 홍보 영상 '롯데밸리에 산다'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영상은 롯데 DT·IT 직무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자신의 일과를 촬영한 브이로그 영상을 다른 계열사 직원들과 함께 살펴보며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이다. 직무 정보와 취업 준비 비법, 기업문화, 복지제도 등 구직자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도 알려준다. 현재 프로그래밍, 빅데이터, 사용자 환경(UX)·사용자 경험(UI) 디자인 등 3편이 공개됐으며 향후 보안, DT전략 등 다른 직무 영상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그룹은 7월13일까지 설문 이벤트도 마련했다. 영상과 연결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한 설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닌텐도 스위치 등을 경품으로 준다. 채용정보 푸시 알림 서비스룰 통해 원하는 회사나 직무의 채용이 진행될 때 자동으로 일정을 공유해준다. 

롯데는 DT·IT 인재를 적시에 확보하기 위해 지난 5월 면세점 빅데이터 직무 수시전형 모집을 시작으로 상시 채용에 나섰으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각종 대회를 열고 있다. 하반기에는 국내 대표 온·오프라인 프로그래밍 전문교육기관인 멋쟁이 사자처럼과 연계한 아이디어·해커톤과 그룹 차원 DT 공모전이 예정돼 있다. 수상자에게는 채용 특전이 제공된다. 

정부옥 롯데지주 HR혁신실장은 "사업 전반에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면서 관련 직무의 선제적인 인재 확보와 체계적 육성이 중요한 화두로 부각되고 있다"며 "각종 채널을 활용해 디지털 비즈니스 비전을 소개하고, 관련 직무 정보와 성장 가능성, 기업문화 등을 적극 알려 우수한 인재들이 관심을 갖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