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포스트 코로나, 금융중심지 발전 및 차별화 전략' 포럼 개최
[알림] '포스트 코로나, 금융중심지 발전 및 차별화 전략' 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서울파이낸스 포럼' 7월 23일 오후 1시30~
전경련 콘퍼런스센터 다이아몬드홀(서울 여의도)

안녕하세요 서울파이낸스 포럼 사무국입니다.

믿고보는 경제신문 서울파이낸스는 매년 서울파이낸스 포럼을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올해 창간 18주년을 기념하는 <2020 서울파이낸스 포럼>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금융중심지 발전 및 차별화 전략’입니다.

홍콩 보안법 등으로 싱가포르가 금융중심지(금융허브)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금융중심지 잠재력 면에서 최근 서울이 홍콩을 밀치고 5위로 올라섰다는 외국기관의 평가도 나온 바 있습니다.

글로벌 금융 트렌드는 디지털, 글로벌, 리스크 관리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금융중심지 논의는 진부해 진 감이 있으나 다시 진지하게 논의하고 방향성을 잡을 필요가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금융은 언택트·비대면이 더 중요시되고(디지털) 과거 외국기관 유치의 인바운드에서 아웃바운드 확장(글로벌)과 불확실성 증대에 대한 대응(리스크 관리) 등이 요구됩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금융중심지 논의와 관련해 이러한 트렌드 변화를 점검하고 새로운 방향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우리만의 특화된 금융중심지 전략을 설정하고 이를 위한 당국과 유관기관의 지원방안, 국내 금융사의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방향 설정 등을 논의합니다.

본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주제 발표>

- 금융중심지와 금융사 글로벌 경쟁력 강화/ 김수호 금융위원회 글로벌금융과장

- 금융허브 개념확장: 해외진출과 금융산업 발전/ 정지호 신한금융 글로벌총괄 부행장

- 핀테크 혁신과 글로벌 동향/ 김영석 EY한영 파트너

- 서울 금융특구(여의도) 발전 전략/ 윤성준 영등포구청 국제금융특구팀장

<패널>

- 좌장/ 이민환 인하대학교 글로벌금융학과 교수

- 패널/ 안유화 성균관대학교 중국대학원 교수

- 패널/ 권영수 금융감독원 금융중심지지원팀장

- 패널/ 김한수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

- 패널/ 주제발표자

▣ 문의 및 참가 신청(선착순 마감/무료)

- 온라인 등록: https://forms.gle/PWdDkAepLjXGLrT56

- 기타 등록: 사무국 02) 2266-9988 / 이메일 seoulfn@seoulfn.com (성함/소속/직책/연락처)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