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 분양
HDC현대산업개발,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중구 성남동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 조감도.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울산 중구 성남동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 조감도.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울산 중구 성남동 일대 오피스텔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6층, 2개 동, 총 377실 규모로 구성되며, 지하 4층~지상 5층은 주차장, 지상 1~3층은 상업시설, 지상 6층은 커뮤니티 시설, 지상 7~36층은 오피스텔이 들어서게 된다. 전용면적별로는 △31㎡ 58실 △59㎡A 232실 △59㎡B 58실 △59㎡C 29실 등이다.

단지에서 바로 진입가능한 강북로, 번영로, 태화로, 북부순환도로 등을 통해 울산시 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울산 고속·시외버스 터미널, 동해남부선 태화강역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 송정역과 야음사거리를 잇는 울산트램 2노선이 추진되고 있으며, 향후 사업지 인근으로 4노선도 예정돼 있어 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오피스텔이 지상 7층부터 자리해 태화광 조망이 가능하다. 태화강 체육공원, 태화강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태화강 국가정원, 태화루, 울산시민공원, 울산향교, 울산시립미술관(2021년 개관예정) 등이 가깝게 위치해 있다. 성남동 젊음의 거리, 뉴코아 아울렛,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의 쇼핑, 문화시설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이마트,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울산시청, 울산병원 등의 편의시설도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한다.

단지는 정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대부분의 세대에서 태화강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내 태화강을 바라보며 휴식할 수 있는 옥상정원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런드리카페(코인세탁실·라운지카페)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전 세대에 입면 분할창을 적용해 내부 개방감을 극대화시켰다. 전체 세대의 85%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전용 59㎡ 타입은 침실 2개, 욕실 1개 구성에 아파트 형태의 구조로 조성된다. 안방에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을 배치하고, 현관에는 부피가 큰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현관창고를 제공한다. 안방 드레스룸은 유상옵션을 통해 의류관리기, 금고, 프리미엄 선반 시스템 등이 제공되는 통합드레스룸을 설치할 수 있다.

홈네트워크 통합 제어 시스템인 'HDC IoT'도 도입될 예정이며, 세대 내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조명∙난방∙세대환기∙도어록 제어와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하다. CCTV 연동을 통한 어린이 놀이터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원격검침 시스템과 무인택배 시스템도 설치된다. 스마트폰 원패스 시스템과 차량통제시스템, 주차장 비상벨 시스템, 안심 통화 및 방문객 원격 통화 시스템, 고화질 CCTV(200만 화소), 'Push&Pull 디지털도어록' 등도 적용된다.

청약일정은 오는 30일 청약을 시작으로 당첨자 발표일은 7월3일, 정당계약은 7~8일 이틀동안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울산 중구 성남동 일원에 마련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실제 유니트를 360도로 촬영한 가상현실(VR) 영상 및 입지 환경, 단지 배치, 마감재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입주 예정일은 오는 2024년 1월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