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소방관 근무환경 개선 '차량용 공기청정기' 기증
팅크웨어, 소방관 근무환경 개선 '차량용 공기청정기' 기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팅크웨어)
(사진=팅크웨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팅크웨어가 소방관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에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지원하는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증식은 지난 25일 진행됐으며 행사장에는 김철종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상임고문, 김태훈 조달, 유통사업본부장과 장영민 팅크웨어 신사업부문장, 안재석 브랜드마케팅부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팅크웨어는 지난 2월부터 SNS채널을 통해 '소방관 응원을 위한 메시지 남기기' 이벤트를 진행해 지금까지 총 4488여명이 응원 메시지를 남기며 긍정적인 호응을 이끌어 냈고 이를 통해 제품 기증하기로 결정하고 소방관 처우개선을 위한 캠페인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실제 소방차의 내부는 화재현장 등에서 발생되는 미세먼지 및 매연 등으로 오염에 취약한 것은 물론 차고배연시스템이 제대로 구비되지 않아 소방관들은 배기가스 등에 유해물질에 노출되기 쉬운 공간이다. 

이러한 소방차 내부 환경 개선을 위해 회사는 차량 전용 공기청정기인 '블루 벤트(Blue Vent)' 제품 50대를 기증해 소방관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지원할 예정이다.

팅크웨어는 이번에 기증된 제품들은 경남소방본부 산하 소방서 및 119 안전센터 등에 전달되어 사용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소방관들의 환경개선을 위해 이번 한번이 아닌 관련 지원 캠페인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장영민 팅크웨어 신사업부문장는 "화재나 사고현장에서 누구보다 고생하시는 소방관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지원사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하며 "미약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소방관 환경개선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