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엔지니어링, 멕시코 정유 프로젝트 1300억원 추가계약
삼성엔지니어링, 멕시코 정유 프로젝트 1300억원 추가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멕시코 '도스보카스 정유 프로젝트' 현장 위치도. (자료=삼성엔지니어링)
멕시코 '도스보카스 정유 프로젝트' 현장 위치도. (자료=삼성엔지니어링)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24일(현지 시각) 멕시코 '도스보카스 정유 프로젝트' 파일(Pile) 공사에 대한 추가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 5월 계약에 이어 약 6000개 잔여분 파일 공사에 대한 것이다. 금액은 약 1억1000만달러(약 1300억원)다. 이번 계약으로 프로젝트 누적 계약금액은 약 4억2000만억달러(약 5000억원)로 늘었다.

이 프로젝트는 멕시코 동부 타바스코주(州) 도스보카스 지역에 하루 34만 배럴의 원유생산설비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기본설계와 일부상세설계에 해당하는 1단계와 잔여상세설계와 조달, 공사, 시운전에 해당하는 2단계로 나뉜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총 6개 패키지 중 2번 패키지(디젤 수첨 탈황 설비 등 4개 유닛)와 3번 패키지(중질유 촉매분해공정 설비) 1단계를 수행 중이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멕시코 대통령이 현장을 방문해 사업에 대한 애정 을 드러내는 등 멕시코 내에서도 주목받고 있다"면서 "현재 진행 중인 공정을 조속히 마무리해 2단계 사업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