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OK모바일뱅킹' 앱 전면개편
OK저축은행, 'OK모바일뱅킹' 앱 전면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편된 OK모바일뱅킹 앱 화면 (사진=OK저축은행)
개편된 OK모바일뱅킹 앱 화면 (사진=OK저축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OK저축은행이 모바일금융앱 'OK모바일뱅킹'이 오는 26일 전면 개편한다.

이번 개편은 저축은행중앙회에서 제공하는 오픈API에 연계해 수신 비대면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저축은행중앙회에서 보장하는 안정성과 OK저축은행의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새로 선보이는 모바일뱅킹 서비스는 비대면 계좌개설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고객의 편의성과 사용성 개선을 위해 계좌 개설과 대출 프로세스를 간소화했으며,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는 '나의 계좌'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해 고객들의 본인 거래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누구나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뱅킹의 사용자인터페이스/사용자경험(UI/UX)도 전반적으로 개편했다. 고객들의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금융상품 정보, 적합한 상품추천과 개인화 메시지가 제공된다. 기존의 은행 중심으로 표기되었거나, 고객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금융용어도 소비자가 이해하기 쉬운 표현으로 변경했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더 많은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안정화와 편의성 증대를 목표로 진행됐다"며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들의 이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정보와 상품추천 기능을 추가해 더 많은 고객들이 편하고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OK저축은행은 모바일뱅킹 개편에 앞서 전반적인 서비스 안정성 테스트와 업데이트를 위해 25일 오후 8시부터 26일 오전 9시까지 정기점검을 실시한다. 정기점검 시간에는 모바일뱅킹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점검상황에 따라 점검시간은 연장 또는 단축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