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LGU+ '클로바 클락+'
[신상품] LGU+ '클로바 클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네이버와 함께 LED 탁상시계 형태의 인공지능(AI) 스피커 '클로바 클락+'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네이버와 함께 LED 탁상시계 형태의 인공지능(AI) 스피커 '클로바 클락+'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LG유플러스는 네이버와 함께 LED 탁상시계 형태의 인공지능(AI) 스피커 '클로바 클락+'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클로바 클락+는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적용했다. AI스피커 기능은 물론, TV, 셋탑,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오래된 가전을 제어할 수 있는 AI리모컨 기능이 접목된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기능은 △음악∙미디어 △지식∙생활정보 △스마트홈 △외국어 △키즈 콘텐츠 △쇼핑 등이다. LG유플러스가 고객 이용행태를 분석한 결과 스마트홈에서는 리모콘 기능이 가장 사용률이 높았고, AI스피커에서는 날씨·시간 정보 검색이 가장 빈번했다.

탁상시계 화면에 나타나는 날씨·미세먼지 아이콘으로 직관적인 정보를 시각화해 실생활에서의 활용도를 높였다. 7월 중 '출발 타이머기능'도 적용될 예정이다. 미리 클로바 앱에 출발지·목적지·이동수단·도착시간을 설정하면 실시간 교통상황을 고려하여 최적의 출발시간을 알려주는 스마트 기능이다.

염상필 LG유플러스 홈IoT상품담당은 "LG유플러스는 클로바 클락+을 통해 고객이 정말 필요로 하는 기능만 골라 담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게 됐다"며 "AI스피커 시장에서 다양한 기능의 융합을 통해 지속적으로 차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석근 네이버 클로바 대표는 "이번 클로바 클락+ 출시는 본격화된 AI기술 기반의 비즈니스로서, 네이버 클로바는 새로운 디바이스와 서비스로 AI기술의 생태계를 확장하고, 사람의 일상을 편리하게 만드는 기술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