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포츠, 해외축구 빅 클럽 채널 몰린다
네이버 스포츠, 해외축구 빅 클럽 채널 몰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버풀과 토트넘, 맨체스터시티, 발렌시아 등 공식 채널 개설 확대
리버플 네이버TV 공식 채널. (사진=네이버)
리버풀 네이버TV 공식 채널. (사진=네이버)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네이버 스포츠는 지난 시즌 유럽 챔피언 리버풀FC와 공식 소셜 미디어 계약을 맺고 콘텐츠를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리버풀은 네이버TV에 공식 채널을 열고, 자체 채널인 LFC TV에 올라오는 모든 영상 및 콘텐츠를 한국어 자막과 함께 서비스한다.

해외에선 유료 가입자에게 제공되는 프리미엄 영상도 네이버에서는 공식 채널만 '구독'하면 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 스포츠는 지난 2월 토트넘 핫스퍼FC의 공식 채널도 론칭했다. 지난 18일까지 175개의 영상이 서비스 됐고, 전체 조회수가 760만을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토트넘 핫스퍼FC 채널도 한국어 자막과 함께 제공돼 한국 팬들에게 친근한 손흥민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었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격수 황의조 선수가 활약하고 있는 프랑스 지롱댕 보르도도 공식 채널을 오픈하고, 경기 당일 락커룸 내부 영상을 공개해 이용자의 큰 관심을 끌었다.

그 외에도 네이버 스포츠에는 이강인 선수의 소속팀인 발렌시아와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팀인 맨체스터시티 등 해외 유명 클럽들이 공식 채널을 운영 중이다.

네이버 스포츠 관계자는 "네이버 이용자에게 해외축구 구단 컨텐츠를 한국말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10~20대 팬이 많은 해외축구 구단의 공식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