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가모·프라다 '반값에'···4백억원어치 재고면세품 풀린다
페라가모·프라다 '반값에'···4백억원어치 재고면세품 풀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 22일부터, 롯데·신라 온라인 판매 개시
롯데, 26일 '동행세일' 맞춰 오프라인서도 판매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롯데, 신라, 신세계 등 면세점업계 빅3가 22일부터 재고 면세품 판매를 개시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쌓여가는 면세점 재고를 해소하기 위한 면세품 내수 판매가 허용됐기 때문이다.

이번 주에 풀리는 재고 면세품 규모는 약 400억원어치로, 면세업체들은 프라다, 페라가모, 몽클레어 등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높은 해외 명품 브랜드를 내세워 고객 잡기에 나선다.

21일 면세점 업계에 따르면 지난 3일 재고 면세품 판매를 시작했던 신세계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온라인 쇼핑몰 '에스아이빌리지'에서 2차 판매에 나선다. 앞서 신세계는 지난 3일 가장 먼저 재고 면세품 판매를 시작해 조기 매진된 바 있다.

이번 판매 제품은 페라가모·지미추·투미·마크제이콥스 등 4개 브랜드 280여가지로, 백화점 정상가보다 20~60% 싸게 판다. 특히 지난 1차 때는 가방류가 대부분이었던 반면 이번엔 신발류가 53%를 차지한다.

면세업계 1위인 롯데면세점은 롯데백화점과 손잡고 오는 23일부터 200억원 규모의 재고 면세품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한다.

롯데면세점은 이달 23일 오전 10시부터 명품을 포함한 해외 패션 브랜드 50여개의 제품을 롯데쇼핑 통합온라인몰인 '롯데온'에서 판매한다.

'마음방역명품세일'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재고 면세품을 시중가 대비 최대 60%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온라인 판매는 사전 예약과 즉시 구매 방식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이어 롯데백화점은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시작되는 26일부터 닷새 동안 백화점·아웃렛 8곳에서 롯데면세점에서 직매입한 명품과 해외패션 브랜드 제품을 판매한다. 재고면세품이 오프라인에서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판매 점포는 롯데백화점 노원점·영등포점·대전점,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기흥점·김해점, 아울렛 광주수완점·대구 이시아폴리스점 등 8곳이다.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되는 만큼 소비자가 결제 후 바로 수령할 수 있다. 하지만 상품의 교환과 반품은 행사 기간 중에만 가능하다.

신라면세점은 다음 주 중후반 자체 여행상품 중개 플랫폼인 '신라트립'에서 재고 면세품 판매를 시작한다.자체 유통채널이 없었던 신라면세점은 이번 판매를 위해 '신라트립' 내 시스템을 구축했다. 온라인 판매에 따른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프라다·발렌시아가·몽클레어 등 최상급 명품과 투미·토리버치 등의 대중형 명품 브랜드 제품이 30~5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또 메종마르지엘라·마르니·오프화이트 등 최근 20~30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준명품 브랜드도 포함됐다. 판매상품은 가방과 선글라스 등 잡화가 중심이 될 전망이다.

면세업계 관계자는 "물량은 롯데가 압도적이지만 브랜드 폭은 신라가 앞서는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면서 "신세계는 지난 1차 때 경험을 내세워 2차 판매에 나선다"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