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GS건설,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분양
HDC현산·GS건설,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투시도.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경기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투시도.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HDC현대산업개발과 GS건설은 경기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팔달10구역 주택재개발 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5층, 30개 동, 전용면적 39~103㎡·총 3432가구 규모로 이뤄지며, 이중 2165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전용면적별로는 △39㎡ 292가구 △59㎡A 110가구 △59㎡B 408가구 △73㎡A 643가구 △73㎡B 270가구 △84㎡A 311가구 △84㎡B 88가구 △103㎡ 43가구 등이다.

인근 수원역에서 한일타운(장안구 조원동)까지 9개 정거장을 잇는 수원1호선 트램(6.17㎞)이 계획돼 있다. 1호선·분당선 수원역, 신분당선 연장선, 인덕원~동탄선 등과 환승할 수 있으며, 노선이 포함된 '경기도 도시철도망구축계획'이 지난해 5월 국토교통부 승인을 받았다. 트램으로 환승이 가능한 수원역에는 오는 2026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수원역~삼성역~옥정역)과 올해 9월 완전 개통되는 수인선(수원역~인천역)이 지난다.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예정)을 비롯해 인계초 병설유치원, 인계초, 수원중, 수원고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수원시립중앙도서관, 인계동 학원가 등도 가깝다. 수원영동시장, 메가박스(수원남문점), CGV(동수원점), 홈플러스(동수원점) 등이 인접해 있고, 차량 10분 거리에 롯데몰(수원점), AK플라자(수원점) 등의 쇼핑·문화시설이 위치한다. 카톨릭대 성빈센트병원과 경기도청, 수원시청, 팔달구청 등도 가깝게 위치한다.

단지 옆 수원천이 있으며 도보권 내 수원시청소년문화공원, 반달공원, 드라마공원 등의 근린공원 다수가 위치한다. 배드민턴장, 농구장 등 생활체육시설 및 수원화성과 이어지는 산책로가 조성된 약 51만㎡ 규모의 팔달공원 이용도 용이하다.

커뮤니티시설에는 탁구장, 농구장 등이 마련된 다목적체육관을 비롯해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도서관, 독서실, 북카페, 맘스카페, 어린이도서관, 유아놀이터, 클럽하우스 등의 부대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와 넓은 동간거리로 배치되며, 전용 39·73㎡ 등 틈새면적을 제공해 수요자의 취향에 맞는 주거공간 선택이 가능하다. 실내는 입주민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창고형 팬트리, 현관 수납장, 안방 드레스룸, 다목적실 등의 수납공간이 마련되고 효율적인 기능 및 동선 확보를 고려한 'ㄷ'자형 주방도 일부 세대에 적용된다. 전용 39㎡는 별도 침실 이외에도 거실과 주방 사이 중문이 설치돼 침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각 세대 내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조명 제어, 가스 차단, 난방 조절, 대기전력 차단, 주차위치 확인, 엘리베이터 호출 등이 가능하고, 부재 중 세대 호출 시에는 월패드 내 영상이 자동으로 저장된다. 이외에도 지상에는 차 없는 단지 설계로 대지면적의 40% 이상을 조경시설로 확보해 단지 안에서도 입주민들이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청약일정은 오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7월1일 일 1순위 당해·기타지역, 2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은 7월8일, 정당계약은 20~31일(금)까지 12일동안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로만 운영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