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신규 TV 광고 '제 이름은 노혜담입니다' 편 공개
KT, 신규 TV 광고 '제 이름은 노혜담입니다' 편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혜담 어린이의 마음을 담은 일상 속 재활 스토리
KT '마음을 담다' 캠페인 신규 TV 광고 '제 이름은 노혜담입니다' 편 스틸컷. (사진=KT)
KT '마음을 담다' 캠페인 신규 TV 광고 '제 이름은 노혜담입니다' 편 스틸컷.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는 '사람을 위한 따뜻한 기술' 기반으로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마음을 담다' 캠페인의 새로운 TV 광고 '노혜담 어린이' 편을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KT '마음을 담다' 캠페인은 사람을 위한 따뜻한 기술 기반으로 국민 개개인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와 진정성을 담고 있다. KT는 지난 4월 시작한 '김소희 씨' 편에 이어 '노혜담 어린이' 편을 통해 고객 관점에서 삶에 도움이 되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일상 속 의미 있는 변화의 과정을 보여주고자 했다.

광고를 촬영한 노혜담(9세) 어린이는 만 2세였던 2014년, 감각신경성난청을 진단받고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에서 인공와우 수술을 받았다. 이후 현재까지 KT의 청각장애 아동 재활 지원사업 중 하나인 'KT 꿈품교실'을 다니며 꾸준히 재활 치료를 받고 있다.

KT는 청각장애 아동들이 세상과 소통하고 미래의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2003년부터 17년간 '소리찾기'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KT는 청각장애 아동의 인공와우 수술을 지원하는 한편, 2012년부터 세브란스병원과 함께 KT 꿈품교실을 열어서 체계적인 청각∙언어 재활치료를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KT는 꿈품교실에서 기가지니 AI '소리친구'를 활용해 듣기∙말하기 역량을 높이는 데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

KT의 이번 TV 광고는 혜담이의 즐거운 일상 속 배움의 여정을 조명하며 세상과 당당히 소통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혜담이는 인공와우 수술 후 항상 착용해야 하는 인공와우를 '삐삐'라는 애칭으로 부르며 듣고 말하는 연습 과정을 밝고 명랑하게 보여준다. 혜담이가 직접 광고의 내레이션을 맡고, 동화책을 모티브로 한 '손 그림체' 비주얼로 연출해 '세상 속 즐거운 모험'을 이어가는 혜담이의 마음을 생동감 있게 그려냈다는 평가다.

박현진 KT 커스터머 전략본부 상무는 "김소희 씨 편에 이어, 고객의 마음을 헤아려 꼭 필요한 것을 오늘의 기술로 지원하는 KT의 진정성과 '특별한 누구 아닌' 우리 이웃으로서의 혜담이의 일상을 따뜻하게 전달코자 했다"며 "한 사람 한 사람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삶의 변화를 이끄는 '마음을 담다' 캠페인 행보에 주목해 달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