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뉴스] 김주현 여신협회장 "핀테크사와 공정경쟁 여건 마련"
[CEO&뉴스] 김주현 여신협회장 "핀테크사와 공정경쟁 여건 마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카드산업 경쟁력 강화 힐쓸 터"
김주현 여신금융협회장 (사진=여신금융협회)
김주현 여신금융협회장 (사진=여신금융협회)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김주현 여신금융협회장이 취임 1주년을 맞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 카드산업이 핀테크사간 공정한 경쟁여건을 조성해 경쟁력을 갖추겠다고 밝혔다. 

김주현 회장은 17일 협회장 취임 1주년을 맞아 "앞으로 철저한 소비자 보호를 통해 여전업에 대한 대국민 이미지 제고와 신뢰 확보에 노력하겠다"며 "특히 디지털화에 따른 금융보안에도 금융사고 발생 가능성이 최소화되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핀테크사와의 공정한 경쟁여건 조성에 노력할 계획이다. 그는 "최근 핀테크 간편결제의 부상 등 경쟁 환경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카드업계는 앞으로도 지급결제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야 한다"며 "이를 위해 마이데이터 산업 외에도 오픈뱅킹, 마이페이먼트, 종합지급결제업 등 지급결제 관련 제도 참여가 가능하도록 정부와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카드수수료 논란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김 회장은 "그간 지급결제시장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던 만큼, 카드수수료제도 전반에 걸친 논점을 재정리하여 향후 적격비용 재산정이나 카드수수료 관련 논의 제기 시, 업계의 합리적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캐피털·신기술금융사에 대한 효과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조직정비도 하겠다고 했다. 우선 캐피털·신기술금융사 지원본부장을 신규로 선임해 국회와 언론 대응 등을 전담토록 하고, 담당 본부장은 업계 업무에만 전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에따라 김주현 회장은 취임 1주년을 맞아 지원본부장을 신규로 선임해 국회와 언론 대응을 전담하도록 하고 법무팀을 신설해 주요 입법 추진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