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스타트업 공모전 'IM Super VR' 시상식 개최
KT, 스타트업 공모전 'IM Super VR' 시상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공간서 인테리어 홈퍼니싱 플랫폼 제공하는 '아키드로우' 대상
사진=KT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인천혁신센터)와 함께 17일 서울 동대문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국내 VR 스타트업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공모전 'IM Super VR'의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공모전은 KT의 개인형 VR 서비스인 슈퍼VR과 함께 시너지를 낼 국내 유수 스타트업의 VR 콘텐츠와 서비스를 발굴해 지원하기 위해 인천혁신센터가 주최하고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했다.

KT는 지난 3월부터 진행된 공모전의 심사를 통해 5개 스타트업을 최종 선발해 상장과 함께 상금으로 각 300만원에서 1500만원을 시상하고, 별도의 사업화와 서비스 확장을 위해 다각도로 지원한다.

공모전의 대상은 '아키드로우'사가 차지했다. 아키드로우는 도면 데이터를 바탕으로 2D와 3D로 가상 공간을 구성해 손쉽게 실내 인테리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을 개발해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원하는 가구나 가전을 가상공간에서 자유롭게 배치해보거나 벽면과 바닥의 소재나 색상을 바꿔볼 수 있어 이용자 호응도가 높고, 실재감이 중요한 서비스로서 VR기술과의 시너지 측면에서 큰 가능성이 있다.

최우수상에는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3차원 그림 그리기 서비스로 디캐릭이 선정됐다. 이어서 쉽고 간편하게 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엠투에스가 우수상을 차지했다. 장려상으로는 페이크아이즈와 테크빌리지가 수상했고, 각각 다중접속 FPS 게임과 뇌졸중 환자의 재활치료 솔루션을 선보여 VR 기술과의 시너지가 큰 콘텐츠로 평가 받았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KT는 유망한 VR 콘텐츠 및 서비스 기업을 발굴하고 슈퍼VR과 연계해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실감형 미디어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스타트업들은 슈퍼VR을 통해 자사의 콘텐츠나 서비스의 고객접점을 크게 확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훈배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 전무는 "KT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실감형 미디어 시장 생태계를 키우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유망한 스타트업들을 발굴해 시장 진입의 기회를 제공하고, 서로가 윈윈할 수 있는 사업 모델을 만들어 차원이 다른 실감미디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