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자산운용사 5곳 정회원 승인···회원 총수 440곳
금투협, 자산운용사 5곳 정회원 승인···회원 총수 440곳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김준기 하이즈에셋자산운용 대표-백상석 스톤브릿지자산운용 대표-나재철 금융투자협회장- 박광운 제이엠씨자산운용 대표- 이건수 피아이엠자산운용 대표- 이지홍 에이아이파트너스자산운용 본부장
(왼쪽부터) 김준기 하이즈에셋자산운용 대표-백상석 스톤브릿지자산운용 대표-나재철 금융투자협회장- 박광운 제이엠씨자산운용 대표- 이건수 피아이엠자산운용 대표- 이지홍 에이아이파트너스자산운용 본부장(사진=금융투자협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는 16일 서울 여의도 금투센터에서 5개 금융투자회사의 정회원 가입을 승인하고, 회원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회원으로 가입한 회사는 전문사모운용사인 △스톤브릿지자산운용 △에이파트너스자산운용 △제이엠씨자산운용 △피아이엠자산운용 △하이즈에셋자산운용 등 5개사다.

금투협 정회원은 총회 출석 권한과 의결권을 부여받고, 협회의 각종 회의체에 참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장이나 산업 전반에 관한 법령·제도 개선과 규제 완화 등과 관련해 적극적인 의견 개진의 기회를 갖게 된다.

또 홍보, 공시·통계, 광고·약관 심사, 전문인력 등록·관리 등에 대한 업무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금융투자교육원의 강의 수강과 시설 이용에 할인 혜택도 누리게 된다.

이날 5개사의 정회원 가입으로 한국금융투자협회의 회원 총수는 440개로 늘어났다. 이 가운데 정회원은 총 312개사(증권 57·자산운용 237·선물 4·부동산신탁 14)이고, 준회원은 103개사, 특별회원은 25개사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