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올해 875억원 들여 'K-의료기기' 육성
정부 올해 875억원 들여 'K-의료기기' 육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부처 연구개발과제 289개 공모
"임상현장 활용 가능성 가장 중요"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코로나19 사태에 세계적으로 주목받은 국산 진단키트를 이을 새 의료기기 개발을 위해 정부가 올해 875억원을 지원한다. 16일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은 2025년까지 추진하는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 사업의 첫 단계로 올해 연구개발 과제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6년간 1조2000억원을 투입하는 이번 사업의 올해 지원 대상과 규모는 289개 과제에 875억원이다. 사업단은 "K방역, K바이오로 국산 의료기기에 대한 글로벌 신뢰가 제고됐다"며 "이를 기회로 의료기기 연구개발을 지원해 감염병 조기 대응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지원 대상 과제는 △시장 친화형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 프리미엄급 제품화 △미래기술과 융합한 혁신기술의 제품화 △의료 공공복지·사회문제 해결형 의료서비스와 융합한 의료기기 제품화 △의료기기 사업화 역량 강화 분야로 나뉜다.

관리단은 이들 과제 중 기술적 도전성과 사회적 파급효과가 두드러진 과제, 산업적 자립화에 필요한 과제는 별도로 집중 관리할 계획이다. 과제 선정은 공정성과 전문성 확보를 위해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연구재단,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맡는다. 자세한 내용은 이들 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법민 사업단장은 "과제 수행기관 선정 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임상 현장 활용 가능성"이라며 "사업단은 연구개발의 성공을 위해 과제 착수 단계부터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