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운용, 싱가포르 해외법인(IGIS ASIA) 설립
이지스운용, 싱가포르 해외법인(IGIS ASIA) 설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스자산운용 CI
이지스자산운용 CI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이지스자산운용은 본격적인 아시아 부동산 투자 확대를 위해 싱가포르 법인을 설립했다고 15일 밝혔다.

싱가포르 법인을 거점으로 향후 아시아∙태평양(APAC) 주요지역과 동남아시아 시장에 적극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이지스운용은 싱가포르 법인을 중심으로 향후 아시아 주요 국가에 다양한 형태의 투자회사를 인수 또는 설립할 예정이다. 지역 내 입지를 제고하고, 현지 투자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국내 최대 부동산 자산운용사로 성장하며, 축적한 투자역량과 경험을 현지 운용 인력들과 공유해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싱가포르 법인은 국민연금 싱가포르 지사에서 근무하는 등 오랜 해외 부동산 투자 경험과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오현석 대표가 맡는다.

아시아 부동산 운용규모 세계 3위인 이지스자산운용은 현지 플랫폼 확대를 통해 향후 다양한 투자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지스운용 측은 "싱가포르를 교두보로 호주, 일본 등 성숙한 시장과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동남아시아에 적절히 분산 투자해 안정성이 높은 매력적인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기존 국내투자 위주로 운용되고 있는 위탁운용(블라인드)펀드의 투자 지역도 아시아 권역으로 다변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지스운용 관계자는 "현지에서 투자기회를 직접 발굴하고, 글로벌 투자기관과의 협업 및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글로벌 자산운용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면서 "해외 투자자산에 대한 직접 관리를 통해 수익성 및 리스크 관리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