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댑, 블록체인 게임 '소울시커: 6번째 기사단' 글로벌 서비스
플레이댑, 블록체인 게임 '소울시커: 6번째 기사단' 글로벌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플레이댑
사진=플레이댑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은 모바일 게임 개발사 도연게임즈와 '소울시커 : 6번째 기사단'의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영웅 수집형 전략 RPG '소울시커 : 6번째 기사단'은 지난 2015년 출시된 '소울시커'의 후속 작이다. 전작으로 검증된 캐릭터 매력도를 계승해 영웅 육성, 실시간 PVP, 아레나, 영웅의 탑 등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플레이댑은 기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소울시커 시리즈의 최신작 소울시커 : 6번째 기사단을 블록체인 게임으로 재해석해 갤럭시 스토어에서 글로벌 서비스를 이어갈 방침이다.

특히 오픈 이후 특정 아이템에 블록체인 기술인 NFT(Non 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한토큰)를 적용하는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아이템의 디지털 자산화를 실현시킬 계획이다.

최성원 플레이댑 전략총괄은 "글로벌 모바일 게임 라이브 서비스 노하우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도연게임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RPG의 블록체인화 프로젝트를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블록체인 버전으로 재탄생 된 소울시커 : 6번째 기사단이 삼성 갤럭시 스토어에서 글로벌 흥행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 아이템에 블록체인 기술인 NFT를 적용하면 디지털 자산 소유권이 이용자에게 귀속돼 게임 안팎에서 아이템을 투명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저간 거래가 가능해진다. 이를 위해 플레이댑은 게이머들이 디지털자산을 블록체인 상에 기록하여 NFT로 관리하고 이용자간 직접 거래할 수 있는 '플레이댑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