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실적개선 지속 전망···목표가↑"-현대차證
"현대제철, 실적개선 지속 전망···목표가↑"-현대차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현대차증권은 11일 현대제철에 대해 실적개선이 지속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3만5000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박현욱 연구원은 "현대제철의 2분기 별도 실적은 매출액 3조8653억원, 영업이익 10억원으로 예상된다"며 "작년 4분기 큰 폭의 영업손실을 기록했지만, 올해 1분기 적자폭을 축소했고 2분기에는 손익분기점 수준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2분기 실적 개선을 예상하는 근거는 봉형강 부문의 실적 호조가 기대되기 때문"이라며 "판재부문은 유럽과 미국향 주력품목 수출 감소, 내수 및 해외 판매가격 하락으로 수익성은 1분기대비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철근을 포함한 봉형강 부문은 비교적 타이트한 수급과 원료가격 약세로 2분기 판가-원료 스프레드는 전분기 대비 개선되는 상황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박 연구원은 "하반기에는 판재부문의 회복으로 현대제철의 실적 개선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철강업체들의 판매가격에 선행하는 중국의 철강 유통가격은 이미 4월말부터 반등하고 있어 3분기 평균판매단가는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현대제철의 주력제품인 자동차강판 수출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내다봤다.

그는 "현대제철의 하반기 별도 영업이익은 185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및 상반기대비 흑자전환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현대제철의 주가는 실적 개선의 방향성과 낮은 주가 순자산비율(P/B)을 고려했을 때 중기적으로 우상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