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국내 2년 연속 그린본드 발행···5억달러 규모
한전, 국내 2년 연속 그린본드 발행···5억달러 규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은행·기업 발행 달러채권 중 역대 최저금리
한국전력공사 나주 본사(사진=연합뉴스)
한국전력공사 나주 본사(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한국전력은 5억 달러 규모의 5년 만기 글로벌 그린본드를 지난해 6억달러 규모 그린본드를 발행한데 이어 2년 연속 발행했다고 9일 밝혔다. 

그린본드는 환경친화적인 프로젝트에 투자할 자금 마련을 목적으로 발행하는 채권이다. 세계 금융시장에서 발행·유통되는 채권으로, 자금의 용도가 국내외 재생사업, 신재생 에너지 효율화 등 친환경 투자로 한정돼 있다.

발행금리는 5년만기 미국 국채금리 0.438%에 국가, 기업 신용도 등에 따른 가산금리 0.75%를 더한 1.188%로, 국내 은행 및 기업이 발행한 글로벌 달러채권 5년물 중 역대 최저수준이다.

발행예정액(5억달러) 대비 10배(52억달러) 투자수요가 몰리면서 최초 제시 금리(1.638%)보다 0.45% 포인트 낮아진 1.188%수준으로 발행했다고 한전은 설명했다.

한전은 이번 그린본드 발행으로 조달할 자금을 기존 채권에 대한 차환과 국내외 신재생 사업, 신재생 연계설비 확충, 에너지 효율화 사업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한전 관계자는 "국내 최초 2년 연속 성공적인 그린본드 발행으로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조달 재원 다변화를 통한 저금리 조달로 금융비용 절감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