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올해 태양광 대여사업자 선정 
한화큐셀, 올해 태양광 대여사업자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대여사업으로 한화큐셀 큐피크 모듈이 설치된 서울 중랑구 망우동 소재 중랑숲리가 아파트. (사진=한화큐셀)
태양광 대여사업으로 한화큐셀 제품이 설치된 서울 중랑구 망우동 소재 중랑숲리가 아파트. (사진=한화큐셀)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한화솔루션 큐셀부문(한화큐셀)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2020 태양광 대여사업'의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태양광 대여사업은 단독주택이나 공동주택에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를 희망하는 소비자가 대여사업자에게 매월 일정 대여료를 지급하고, 대여사업자는 발전설비의 설치와 운영, 관리를 모두 맡는 사업이다. 

소비자는 7년 동안 매월 일정액의 대여료를 내고 대여가 끝난 뒤 소유권을 무상으로 양도받을 수 있다. 또 낮 동안 태양광 발전으로 생산된 전기를 직접 사용하고 남는 발전량은 전기요금에서 공제받을 수 있다.

올해는 한화큐셀을 포함해 총 7개 업체가 선정됐다. 사업규모는 11MW로 단독 주택기준 3600가구에 설치 가능하다. 한화큐셀은 지난 2014년부터 대여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유재열 한화큐셀 한국사업부문장은 "태양광에너지는 환경문제 해결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에너지원"이라며 "세계 주요 시장에서 인정받은 제품 기술력과 서비스로 한국 태양광 시장의 기준을 끌어 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