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글로벌 가전 업체 중 2분기 실적 돋보일 것"-하나금융투자
"LG전자, 글로벌 가전 업체 중 2분기 실적 돋보일 것"-하나금융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5일 LG전자에 대해 2분기 부진한 실적이 불가피하지만 글로벌 가전 업체 중에서 실적이 돋보일 것이라며 목표주가 8만3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김록호 연구원은 LG전자의 2분기 매출액은 13조3993억원으로 전년대비 14% 하락하고, 영업이익은 24% 내린 5053억원으로 전망했다. 이는 기존 영업이익 전망치인 4066억원에서 상향조정한 수치다.

김 연구원은 "영업이익을 상향하는 이유는 가전 매출에서 30%를 차지하는 내수 시장이 코로나19 영향에서 벗어난 이후 스팀가전 중심으로 수요가 양호할 것으로 파악된다"며 "글로벌 TV수요 감소와 그에 따른 HE사업부 실적 부진이 우려됐는데, 생각보다 TV수요 감소폭이 작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재택시간이 증가한 것이 TV수요를 야기한 것으로 생각된다"고 덧붙였다.

그는 "MC사업부의 전분기 대비 적자 축소 가시성은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며 "전분기대비 매출액이 14% 증가해 고정비 부담이 완화된 것이 주요인"이라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LG전자의 2분기 부진한 실적이 불가피하지만, 국내는 코로나19 영향에 의한 수요 감소폭이 제한적인 상황"이라며 "글로벌 가전 업체 중에 실적은 돋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주가 퍼포먼스도 상대적으로 양호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2부기 실적 조정을 통해 LG전자의 2020년 연간 영업이익을 전년대비 1% 감소한 2조5421억원으로 전망한다"며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실적을 시현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