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온라인플랫폼으로 K뷰티 주인공 키운다
한국콜마, 온라인플랫폼으로 K뷰티 주인공 키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래닛147 출시하고 종합기술원 로비에 화장품개발 체험공간 마련 
서울 서초구 내곡동에 위치한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사진=한국콜마)
서울 서초구 내곡동에 위치한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사진=한국콜마)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국콜마가 독특하고 잠재력 있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일반인들이 화장품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서비스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콜마에 따르면 플랫폼 브랜드는 플래닛 147로, 누구나 온라인으로 접속이 가능해 화장품 사업 솔루션을 받을 수 있다. 한국콜마는 플래닛147 운영을 시작으로 화장품 사업에 관련된 모든 정보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 서비스 사업에 시동을 건다는 계획이다.

플래닛147은 화장품에 대한 전문 지식이나 사업 경험이 충분하지 않은 사람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화장품 개발 과정에 대한 교육부터 내용물 제작, 패키지 개발, 브랜드 기획까지 화장품 사업에 대한 모든 분야의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서울 서초구 내곡동에 위치한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로비층에는 화장품 개발과정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396㎡ 규모의 공간을 마련했다. 이 공간에선 통상적으로 수개월에 걸쳐 이뤄지는 화장품 개발과정을 단 30분만에 경험할 수 있다. 

화장품 원료와 그 원료를 배합해 만든 제형이 전시돼 있는 이 공간에선 자신이 개발하고자 하는 품목의 제형을 직접 확인하면서 원하는 제형으로 구체화할 수 있다. 제형 뿐만 아니라 패키지 개발의 재료들까지 준비돼 막연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화장품 개발을 실질적이고 구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체험 공간과 바로 이어지는 상담 공간에는 제형, 패키지, 브랜딩 분야 전문가들이 상주하고 있다.

한국콜마는 플래닛147을 내년 초까지 모든 사람이 온라인을 통해 접속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 형태로 전환할 계획이다. 비대면 접촉 시대를 맞아 세계 어디에서든 플래닛147에 접속만 하면 누구나 자신만의 화장품을 기획하고 제품 주문, 브랜드 기획에 대한 컨설팅까지 받을 수 있게 한다는 것이 목표다. 플랫폼에선 건강기능식품 제작 서비스도 할 예정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 30년간 K뷰티 성장을 이끌어 왔듯, 앞으로는 세계 고객들의 화장품 사업에 대한 다양한 열망과 꿈을 실현시키는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