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방역용 투명소재' 중남미로 공급 확대 
SK케미칼, '방역용 투명소재' 중남미로 공급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케미칼 스카이그린(PETG) 소재로 만든 안면보호대를 현지 관계자가 착용하고 있다. (사진=SK케미칼)
SK케미칼 스카이그린(PETG) 소재로 만든 안면보호대를 현지 관계자가 착용하고 있다. (사진=SK케미칼)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SK케미칼은 중남미 지역에 방역용 투명소재 '스카이그린(PETG)'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안면보호대와 투명 방역창 등 개인보호장비 공급 부족을 겪고 있는 멕시코, 콜롬비아가 주요 시장이다. 

현지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이 강화됨에 따라 의료장비, 개인보호장비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마스크와 함께 안면보호대, 투명 방역창의 사용이 확대되면서 소재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SK케미칼은 4~5월 동안 두 나라에 지난해 전체 판매량의 5배에 달하는 스카이그린을 수출했다. 

방역용 보호장비에 내화학성이 떨어지는 다른 범용 투명소재를 사용할 경우 장비가 부서지는 현상과 뿌옇게 색이 변하는 등 정상적인 방역활동에 차질을 초래할 우려가 있다. SK케미칼의 스카이그린은 투명성과 내화학성이 뛰어나 안면보호대나 투명 방역창에 적합한 소재라는 평가다. 

방역용 개인보호장비의 특성 상 안전성도 매우 중요하다. 스카이그린은 미국식품의약국(FDA)과 유럽식품안전청(EFSA), 일본위생수지협의회(JHOSPA) 등 세계 3대 안전인증을 받은 바 있다. 

김응수 SK케미칼 코폴리에스터 사업부장은 "멕시코와 콜롬비아는 새로운 관계를 맺고 있는 중남미의 거점국가"라며 "현지 의료활동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스카이그린을 신속히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