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뮤아크엔젤',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순위 3위
웹젠 '뮤아크엔젤',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순위 3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 아크엔젤'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3위. (사진=웹젠)
'뮤 아크엔젤'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3위. (사진=웹젠)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웹젠의 신작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뮤 아크엔젤'이 국내 앱마켓 매출순위 최상위권에 오르며 장기 흥행 기반을 마련했다.

3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순위를 살펴보면 웹젠의 '뮤 아크엔젤'은 3위를 기록 중이다. 지난달 27일 출시 후 이틀 만인 29일에 매출순위 21위로 처음 진입하고 5일 만이다.

지난 2018년 6월 출시된 웹젠의 또 다른 '뮤(MU)' 지적재산권(IP) 기반 모바일게임인 '뮤 오리진2'가 일주일 만에 매출순위 2위에 오른 것과 비슷한 매출 상승 속도다.

웹젠은 뮤 아크엔젤의 신규 게임회원 가입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당분간 매출도 같이 늘면서 상위권에서 장기 흥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뮤 오리진2는 서비스 2년이 넘는 현재도 매출순위 20위권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장기 흥행을 위한 추가 콘텐츠도 충분하다. 웹젠은 1년 정도의 콘텐츠 업데이트 분량을 이미 확보해 두고 있다. 빠른 시일 안에 첫 대형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준비해 추가 모객에 나설 계획이다.

웹젠은 게임 내 최상위 아이템인 '대천사 무기'를 얻기 위한 '공성전' 콘텐츠 등 길드 콘텐츠와 '뮤(MU)' 시리즈 최초로 등장한 신규 캐릭터 '여성 흑마법사'를 흥행 요소로 꼽았다.

특히 원작인 PC온라인게임 '뮤 온라인'의 캐릭터 성장 방식, 아이템 획득 방식 등을 그대로 가져오며 모바일게임 특유의 '뽑기' 등 확률형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고, 결제한 만큼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배틀패스' 방식을 주요 BM(과금모델)으로 채택한 사업적인 판단도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웹젠은 4일까지 게임 내 보스 몬스터를 처음 처치하거나, 같은 기간에 매일 캐릭터의 레벨, 장비, 전투력 등 각각의 부문에서 1위에 오른 게이머에게는 '유니크 장비 상자'를 선물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를 이어간다.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게임 내 보석아이템과 '구글 기프트카드'를 선물하는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는 10일까지계속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