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제트전환과정 수료생 재교육 과정 무상지원
한국공항공사, 제트전환과정 수료생 재교육 과정 무상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항공사는 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 닷새 간 KAC 제트전환과정 수료생 40명을 대상으로 '제트전환과정 재교육(Refresh) 특별과정'을 무상으로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한국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는 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 닷새 간 KAC 제트전환과정 수료생 40명을 대상으로 '제트전환과정 재교육 특별과정'을 무상으로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한국공항공사)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한국공항공사는 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 닷새 간 KAC 제트전환과정 수료생 40명을 대상으로 '제트전환과정 재교육(Refresh) 특별과정'을 무상으로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공사는 조종사 자격증명을 취득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아직 취업을 준비 중인 예비조종사들에게 조종사 자격유지를 위한 필수적인 비행기량 유지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재교육 과정에 참가한 교육생들은 공사의 항공훈련센터 출신으로, 항공관제 등 학과교육과 비행역량 향상을 위한 모의비행장치 훈련을 집중적으로 실시했고, 최신 항공사 취업 동향에 대한 강의, 개인별 면담시간으로 이루어졌다.

교육생 A씨는 "취업이 어려워 불안한 상태였는데, 한국공항공사의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재충전됐고 학습내용 재숙지와 취업동향 강의를 통해 불안감이 해소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KAC 제트전환과정을 수료한 훈련생들이 훌륭한 기량을 지녔음에도, 현실의 벽에 부딪혀 취업의 문을 통과하지 못해 안타까운 심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2017년 항공훈련센터 운영을 시작해 지난해까지 총 52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이 중 385명이 국내외 항공사 취업에 성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