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굿잡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최
KB국민은행, KB굿잡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국민은행은 1일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30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오는 12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17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만 31만7000여명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다. 그동안 총 2972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했다.

특히, 올해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참여 구인기업을 기존 200여개에서 300여개로 확대했다. KB국민은행이 추천하는 우수 기업 뿐만 아니라 동반성장위원회 추천 대기업 협력사,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등 우수 회원사 및 코스닥 상장사 등이 참여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PC 및 KB굿잡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를 위해 KB국민은행은 온라인상에서 박람회 참여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입사 지원과 입사 제의를 실시간으로 지원한다. 또 이용 매체별(PC·애플리케이션) 이용가이드를 제작해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온라인 박람회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구직자들의 성공 취업률 제고를 위해 구직 프로세스별 취업 지원 콘텐츠도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한다. △기업·업무분석, 자기소개서, 면접 컨설팅 등 온라인 취업컨설팅 △자기소개서 작성법, 비대면 면접 가이드 등 동영상 취업강좌 △비대면 취업 트렌드 및 KB굿잡 온라인 취업박람회 참여 기업 분석, 이미지 메이킹 등 온라인 잡콘서트 △심리적 특성 파악을 통해 진로 선택을 지원하는 온라인 직업심리검사 △성공 창업을 위한 종합컨설팅 제공 KB소호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KB굿잡 사이트·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회원가입 △박람회 참가신청 △이력서 등록 △입사지원 등 구직 프로세스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KB국민은행은 온라인 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의 인건비 및 금융 비용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우선,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한다.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에는 최대 1.3%p의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형태로 시도하는 이번 KB굿잡 취업박람회가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도전과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만남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