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해양경찰청, 안전분야 상호협력 MOU
진에어-해양경찰청, 안전분야 상호협력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에어는 해양경찰청과 안전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최정호 진에어 대표이사(오른쪽)와 김홍희 해양경찰청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진에어)
진에어는 해양경찰청과 안전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최정호 진에어 대표이사(오른쪽)와 김홍희 해양경찰청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진에어)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진에어는 해양경찰청과 안전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인천 송도 해양경찰청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 체결식에는 최정호 진에어 대표이사와 김홍희 해양경찰청장이 참석했다. 

진에어와 해양경찰청은 이번 MOU를 통해 △안전 문화 확산 캠페인 추진 △합동 교육 진행 △현∙순직 해양경찰 직원과 가족 대상 항공기 이용 시 우대 할인 혜택 제공 등 안전 의식 제고 및 안전 역량 강화에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먼저 해양경찰청은 진에어에 실제 해양 상황을 구현한 훈련장 및 해양경찰들의 현장 경험 등 자원과 노하우를 활용한 교육을 지원한다. 항공기 비상 착륙 시 대비한 이함 훈련과 기내 난동 발생 시 신속한 제압을 위한 체포술 훈련 등을 통해 탑승객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객실승무원의 위기 대응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또 진에어는 해양경찰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현∙순직 해양경찰 직원과 가족을 대상으로 국내선 및 국제선 항공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안전한 하늘과 바다를 만들기 위한 안전 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해양경찰청의 해양안전문화 홍보 활동에 동참한다.

이 밖에도 양 기관의 복지 증진을 위해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직업 교류 체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할 방침이다.

진에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토대로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 안전 문화를 확산하는 일에 이바지하고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