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기간산업안정기금' 출범식
산업은행, '기간산업안정기금' 출범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은행. (사진=서울파이낸스DB)
산업은행. (사진=서울파이낸스DB)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산업은행은 산업은행 본점에서 은성수 금융위원장, 이동걸 산은 회장, 기금운용심의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간산업안정기금' 출범식을 갖고 기간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들어간다고 28일 밝혔다.

향후 기안기금을 책임지고 운용해 나갈 '기안기금운용심의회 위원'으로 국회 추천 2인, 기재부, 고용노동부, 금융위, 대한상의, 산은 회장이 추천하는 1인등 총 7명이 위촉됐다.

신임 위원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한국은행에서 오랜 기간 동안 근무한 금융전문가로 구성됐다. 

현재 한국금융ICT융합학회장직을 맡고 있는 오정근 회장, 기업구조조정 제도 분야에서 학계를 대표하는 김성용 교수, 국내 제조업 연구 분야의 석학으로 손꼽히는 김주훈 KDI 연구위원, 정부의 노동 정책 전문가인 노광표 한국노동사회연구소장, IMF 구제 금융 이후 기업구조조정을 담당했던 이성규 전(前) 연합자산관리(유암코) 대표, 기업재무 전공으로 'CEO들이여, 파이낸스타가 되어라!' 저자이기도 한 신현한 연세대 교수, 기업금융 전문가인 산업은행 김복규 부행장 등 총 7인이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기념사에서 "기간산업안정기금이 우리나라 기간산업을 지키기 위한 든든한 방파제 역할을 훌륭히 수행할 수 있도록 심의 위원들의 많은 협조를 당부"했다.

출범식 이후 개최된 1차 회의에서는 기금 내규와 기금운용방안, 40조원 규모의 기안기금채권 발행 한도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산업은행은 기금운용심의회 심의를 통해 국민경제, 고용안정 등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여건에 맞는 다양한 방식(대출, 주식 관련 사채 인수, 자산매수, 채무보증 등)을 활용하여 적재적소에 자급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