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 높은 英 현지마케팅 강화
쌍용차,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 높은 英 현지마케팅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2020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3년 연속 Top 5 선정
유명 스포츠스타 후원 및 노스 웨일스 소방구조국 차량공급
(사진= 쌍용자동차)
(사진= 쌍용자동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쌍용자동차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글로벌 자동차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주요 수출시장인 영국에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28일 쌍용자동차에 따르면 영국의 자동차 전문 매거진 '어니스트 존(Honest John)'이 최근 발표한 '2020 어니스트 존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포르쉐, BMW, 메르세데츠-벤츠 등 세계적인 자동차브랜드들을 제치고 4위에 오르며 3년 연속 브랜드만족도 평가 Top 5에 올랐다.

설문조사는 자동차 소유주 1만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반적인 만족도는 물론 차량신뢰성, 안락함, 연비, 실용성, 주행성능 등을 항목별로 평가했으며, 쌍용자동차는 렉서스(Lexus), 스코다(Skoda), 재규어(Jaguar)에 이어 종합순위 4위(88.5%)에 선정됐다.

쌍용자동차는 신뢰성(Reliability) 부문에서 렉서스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점수(9.59점/10점 만점)를 받으며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이러한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 결과를 바탕으로 쌍용자동차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판매 확대를 위해 현지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3월 전 럭비 영국국가대표 선수이자 현재 인기 요리사로 활약 중인 필 비커리(Phil Vickery MBE)를 브랜드 홍보대사로 임명한 데 이어 이달 초 영국을 대표하는 승마선수 알렉스 브래그(Alex Bragg)를 후원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

또한 지난 달에는 노스 웨일스 소방구조국에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를 업무용 차량로 공급하는 등 공공부문 및 특장차 분야에서의 시장 확대에도 주력하고 있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이달 중순 다운사이징 엔진과 가솔린 제품 선호도가 높은 유럽시장에 1.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된 티볼리 G1.2T를 론칭한 쌍용자동차는 코로나19 사태로 크게 위축된 시장상황을 타개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