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월계점, 미래형 점포 '탈바꿈'
이마트 월계점, 미래형 점포 '탈바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료품 매장 넓히고 문화·엔터테인먼트 강화 거쳐 28일 재개장
서울 노원구 이마트타운 월계점. (사진=이마트)
서울 노원구 이마트타운 월계점. (사진=이마트)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이마트가 10개월간 재단장을 거쳐 미래형 점포인 이마트타운 월계점을 28일 연다. 

이마트타운 월계점의 가장 큰 특징으로 27일 이마트는 "최대 강점인 식료품 매장을 체험·고객맞춤·정보제공으로 강화했다는 점"을 꼽았다. 

이마트타운 월계점은 연면적 5800평(약 1만9173㎡) 규모의 서울 노원구 월계점의 식료품 매장을 기존 1100평(약 3636㎡)에서 1200평(약 3966㎡)으로 넓혔다. 반면, 비식품 매장은 3600평(약 1만1900㎡)에서 500평(약 1652㎡)으로 대폭 줄였다. 이마트에 따르면, 식료품 매장이 비식료품보다 더 큰 곳은 월계점이 유일하다. 

축소된 공간은 더 타운 몰(THE TOWN MALL)로 탈바꿈해 선보인다. 손님들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1100평(약 3636㎡)이었던 임대 매장을 4100평(약 1만3553㎡)으로 확대했다. 더타운몰의 식음 매장엔 브런치카페 카페 마마스, 일본 가정식 온기정, 중식당 매란방 등 30여 브랜드가 둥지를 튼다. 

앞서 이마트는 지난해 12월 밝힌 사업 재편 계획에서 유통 환경 변화 속 온라인과 차별화되는 오프라인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월계점을 미래형 복합모델로 개발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마트는 손님들이 오래 체류하고 싶은 매장을 목표로 오프라인 매장 방문 목적을 분석해 월계점의 쇼핑 공간과 상품 구성을 최적화했다. 월계점은 기존 이마트 자체 매장 80%, 임대 매장(테넌트) 20% 비중의 매장 구성에서 재단장 후 이마트 30%, 테넌트 70%로 공간에 변화를 줬다. 

이마트타운 월계점에 둥지를 튼 63평(208㎡) 규모의 '와인 앤 리큐르(Wine&Liquor)' 매장. (사진=이마트)
이마트타운 월계점에 63평(208㎡) 규모로 꾸민 주류(Wine&Liquor) 매장. (사진=이마트)

식료품 매장의 경우 최근 완제품 요리 소비가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델리(즉석조리) 공간을 확대해 매장 선두에 세웠다. 과일, 수산 매장 등의 경우 소비자가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스토리 텔링 체험형 매장으로 탈바꿈 했다. 축산·수산 코너의 경우 두께, 모양 등 고객이 원하는 대로 상품을 손질해 제공한다. 주류점 와인 앤 리큐르에선 모든 맥주를 냉장 보관할 수 있는 대형 맥주 냉장고 17대를 이마트 최초로 설치한다. 

비식료품 매장은 면적이 감소한 만큼 전문성을 강화한 특화매장으로 탈바꿈한다. 이마트는 기존 월계점의 임산부나 7세 이하 자녀를 둔 회원 수가 평균보다 1.8배 많은 점을 고려해 기저귀, 분유, 간식 등을 한꺼번에 살 수 있는 베이비 통합 매장을 만든다. 복합문화공간 아크앤북, 스포츠 액티비티 키즈카페'바운스트램폴린 등 문화·엔터테인먼트에도 힘을 실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