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헌혈 캠페인 진행···긴급 차량 지원도
재규어 랜드로버, 헌혈 캠페인 진행···긴급 차량 지원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패밀리 SUV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4대 지원
백정현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좌)와 조만선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본부장의 모습 (사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좌)와 조만선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본부장의 모습 (사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랜드로버와 대한적십자사가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간은 6월 25일까지 한 달간이다. 

26일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혈액 보유량이 적정 수준인 5일분에 크게 못 미치는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혈액 수급 및 헌혈 문화 활성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헌혈 캠페인 시작에 앞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지난 25일 분당 수내동에 위치한 '재규어 랜드로버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캠페인 시작을 알리고 긴급헌혈서비스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백정현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와 조남선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대한적십자사의 원활한 헌혈 업무 수행을 도울 긴급헌혈서비스 차량으로 랜드로버의 프리미엄 패밀리 SUV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4대를 지원한다. 

차량을 기증 받은 대한적십자사는 헌혈증진 활동 목적으로 서울동부혈액원과 강원혈액원에 각 1대씩 배치하여 유관 업무에 사용하고 전북지사와 광주전남지사에 각 1대를 배치해 사회봉사 및 구호활동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및 리테일러사 임직원 그리고 관계사 직원들에게 자발적인 헌혈 참여를 장려하고 헌혈 증서를 모아 기부할 예정이다. 이날 백정현 대표를 비롯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임직원들은 헌혈버스에 올라 헌혈을 하고 증서를 기부하는 등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백정현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재규어 랜드로버는 한국을 비롯해 세계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전례 없는 위기 상황을 헤쳐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있다"며 "혈액 보유량이 적정 수준에 못 미칠 만큼 심각한 혈액 수급 난에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 동참함으로써 함께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랜드로버는 지난 65년 동안 국제적십자사연맹(IFRC)과 협력 관계를 맺고 세계 재난 대비 프로젝트 진행해왔다. 코로나19에 맞서 싸우고 있는 긴급 대응 기관들을 지원하기 위해 전 세계에 362대 이상의 차량을 지원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