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키핀, 간편로그인 부정거래 정보 조회 서비스
마이키핀, 간편로그인 부정거래 정보 조회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인플러그
사진=코인플러그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코인플러그는 6년여 동안 거래소를 운영하면서 확보하고 쌓은 부정거래 및 사기행위 관련 데이터를 분석, 축적해 '마이키핀' 간편 로그인에 연동해 확인할 수 있는 부정거래 정보 조회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오픈은 마이키핀 앱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부정거래와 사기 행위에 관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 온라인상의 P2P 거래를 하는데 있어서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인지 검증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자리잡을 것이라 판단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부정거래 조회 서비스는 다양한 가상자산 거래소로 주목받고 있는 한빗코도 참여한다.

이번 부정거래 정보 조회 서비스는 블록체인의 핵심 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사업 주체가 참여해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검증 체계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참여하는 기관, 기업이 늘어날수록 각종 보이스피싱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국내 핀테크 기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코인플러그는 "마이키핀 서비스는 개인의 중요 데이터를 개인이 직접 관리하는 정보주권을 DID 기술로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 기업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하게 데이터를 검증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마이키핀'은 코인플러그가 메타디움 테크놀로지스와 공동으로 개발한 블록체인 분산신원(DID) 및 자기주권신원(SSI) 기술이 적용된 전자서명 및 간편 본인확인 서비스다. 사용자가 DID와 개인정보 인증서로 제3자 본인확인 서비스 기업의 개입 없이 직접 비대면 본인확인 및 인증요청을 처리할 수 있게 설계됐다.

기업들은 마이키핀을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회원정보 변경 및 탈퇴, 2차인증, 간편 회원가입 및 로그인, 등 다양한 비대면 본인확인, 전자계약·서명 및 인증영역에 사용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