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안전운전하면 보험료 10% 할인"
KB손보 "안전운전하면 보험료 10% 할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손보, '커넥티드카안전운전할인특약' 선봬
(사진=KB손해보험 홈페이지)
(사진=KB손해보험 홈페이지)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KB손해보험은 커넥티드카서비스를 이용하는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안전 운전을 하면 보험료를 10% 깎아주는 '커넥티드카안전운전할인특약' 상품을 출시한다.

운전자들은 오는 25일 이후 책임개시되는 계약부터 '커넥티드카안전운전할인특약'을 가입해 추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번 할인특약은 안전운전습관을 가진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고자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할인특약을 개발해 적용보험료의 10%를 할인해주는 것이다. 

이 특약은 티맵안전운전할인특약과 동시가입이 불가능하다.

적용대상은 개인용자동차보험(일반물건)이다. 1톤 이하 화물, 밴형화물, 승합 차량은 가입이 불가능하다.

가입대상은 개인용 일반물건으로 제휴자동차제조사(현대/기아차)의 안전운전점수가 70점 이상인 피보험자동차다. 블루링크, UVO 앱을 통해 현대/기아차 중 안전운전점수 제공 서비스가 가능한 차량에 대해 점수조회가 가능하다.

안전운전점수는 점수확인일 기준 최근 90일간의 피보험자 자동차 운행 기록을 기반으로 산정하며, 해당 기간 최소 1000km 이상 주행한 경우다. 90일간 운행기록이 있을 수 없는 신차 등의 경우, 점수 확인일 기준 최근 1000km 운행기록을 기반으로 산정한다. 신차의 경우 점수 도달시 당사에 계약변경을 요청해야한다.

해당 특약은 커넥티드카서비스 가입차량 중 안전운전점수 제공 서비스 가능 차량에 대해 가입이 가능하다. 사고통보장치는 차량 출고 시 기본 장착되어 있거나 옵션으로 피보험 자동차에 장착돼 있어야 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