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로보어드바이저 가입 고객 월평균 46% 성장
KB증권, 로보어드바이저 가입 고객 월평균 46% 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태동 기자] KB증권은 핀테크 로보어드바이저사와 공동으로 구축한 비대면 투자일임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가입고객이 월평균 46% 급성장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KB증권은 지난해 4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과 쿼터백자산운용의 오픈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기반 비대면 투자일임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출시했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의 별도 주문과정 없이, 고객이 입력한 투자성향 정보를 바탕으로 로보어드바이저가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해 알아서 자산을 운용해 준다.

서비스 출시 이후 쉽고 간편한 금융 투자를 추구하는 고객 위주로 대규모 프로모션 없이 자발적 가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주식시장이 급락하던 3월보다 4월에 가입 고객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성과에 따라 추가 입금을 하는 고객 비율이 전체의 74%로 집계됐다. 4월말 기준 서비스 이용고객 평균 연령은 29.7세로, 디지털 수용도가 높은 2030세대가 주요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장승호 KB증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우수한 기술력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핀테크 업체와의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많은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자산관리를 접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