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구본무 전 LG 회장 오늘 2주기···행사없이 사내영상 추모
故 구본무 전 LG 회장 오늘 2주기···행사없이 사내영상 추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진행된 故 구본무 회장 1주기 추모식 모습.(사진=LG그룹)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진행된 故 구본무 회장 1주기 추모식 모습.(사진=LG그룹)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20일 고 구본무 전 LG그룹 회장의 2주기를 맞아 LG그룹 임직원들이 사내게시판 영상을 보며 고인을 추모했다.

LG는 고 구본무 회장의 별세 2주기인 이날 회사 차원의 별도 행사를 진행하지 않고, 고 구본무 회장의 경영활동이 담긴 영상물을 사내 인트라넷에 게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생전에 과한 의전과 복잡한 격식을 멀리하고 소탈했던 고인의 뜻을 기려 온라인으로 차분하고 간소하게 추모하는 차원이라고 LG는 전했다.

사내게시판에 오른 3분 분량 추모영상은 고 구본무 회장이 1995년 회장에 오른 이후 23년 간 일군 주요 경영활동과 리더십을 조명하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구 회장은 취임 이후 전자∙화학∙통신서비스까지 핵심 사업군을 구축하고 국내 최초로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했다. 정도경영을 통해 100년을 넘어 영속하는 LG를 만들기 위한 'LG Way'를 선포하기도 했다. 

이 밖에 뚝심과 집념으로 세계 유일의 대형 OLED 패널을 생산하고 자동차 전지를 글로벌 일등사업으로 일구는 한편, 'R&D경영'과 LG의 핵심신념인 '고객가치'를 강조해왔다.  

구 회장이 타계하면서 구광모 당시 상무가 그룹 회장을 이어받아 국내 10대 그룹 중 첫 4세대 총수가 등장했다. 구광모 회장은 2018년 6월 29일 지주사인 ㈜LG 대표이사에, 지난해 5월 15일 공정거래위원회의 대기업집단 동일인 변경으로 공식 총수에 올랐다.

한편 구 전 회장의 1주기 때는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장남인 구광모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모식을 진행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