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굿잡' 취업박람회 온라인으로 변경···"코로나19 영향"
'KB굿잡' 취업박람회 온라인으로 변경···"코로나19 영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전경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전경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국민은행은 다음달 1일부터 12일까지 KB국민은행의 일자리 정보 제공 플랫폼인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 사업인 KB굿잡은 청년 구직자의 고용 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그동안 총 16회에 걸쳐 현장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애초 KB국민은행은 다음달 1일부터 2일까지 현장 취업박람회를 진행하려 했다. 하지만 정부 주도의 '생활 속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온라인으로 개최함에 따라 참여 기업수를 기존 200여개에서 300여개로 확대했다.

또 참가 기업에는 기존의 현장 박람회 참여 혜택과 동일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 기업이 KB국민은행에 신규대출 신청시 최대 1.3%p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또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한다.

구직자들을 위해서는 취업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온라인 취업컨설팅, 직업심리검사, 취업 관련 동영상 제공 등 다양한 온라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운영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위축돼 있을 구직자들과 구인 기업에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하기 위해 새로운 방식의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며 "KB국민은행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온라인 취업박람회인 만큼 구직자와 구인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