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황학동 일대 공동주택·임대주택 조성
서울시, 황학동 일대 공동주택·임대주택 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방역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
서울 황학동 일대 설립 예정인 공동주택 예상 투시도. (사진= 서울시)
서울 황학동 일대 설립 예정인 공동주택 예상 투시도. (사진= 서울시)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서울시는 13일 제6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개최하고 서울 황학동 2085번지 일대 지구단위계획구역 및 지구단위계획(안)을 '수정가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대상지는 지하철 2·6호선 신당역 및 청계천 인근으로 지난 2018년 9월 지역주택조합 설립인가를 획득한 곳이다. 이번 지구단위계획 결정으로 도심권내 공동주택 402가구가 건립될 예정이며, 이중 52가구는 소형 공공임대주택으로 공급된다.

구역면적 6256㎡(연면적 5만6478㎡), 지하 6층~지상 20층, 공동주택 4개 동 및 근린생활시설이 신축되며, 건축물 4층 일부는 공공청사로 결정해 시민의 건강검진을 위한 공공보건의료 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지원하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시는 방배동 875-5번지 일원 내방역 일대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 및 계획 결정(안)도 수정가결했다. 지난해 4월 서리풀터널이 개통됨에 따라 강남 도심 접근성 향상과 업무기능 확장에 대비하는 등 도시여건 변화를 수용하고, 계획적·체계적 관리를 위해 신규로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 및 계획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심의에서 방배지구중심 기능강화 및 방배생활권을 지원하는 업무·상업·문화 복합기능 육성을 유도하기 위해 △특별계획구역 1개 △특별계획가능구역 6개를 지정했다. 구체적인 계획은 추후 주민제안에 따른 세부개발계획 수립을 통해 결정된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지구단위계획 결정으로 도심권 주거공급 확대 및 양질의 공공보건의료서비스 제공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