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사내벤처, 쇼핑정보 구독 플랫폼 '비포쇼핑' 선봬
신한카드 사내벤처, 쇼핑정보 구독 플랫폼 '비포쇼핑'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서울파인내스 우승민 기자] 신한카드는 지난해 사내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아임벤처스' 4기로 활동한 사내벤처 '애드벤처' 팀이 쇼핑정보 구독 플랫폼인 '비포쇼핑(B4Shopping)'을 정식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비포쇼핑은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메신저, 문자 메시지,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에서 쇼핑정보를 수집, 이를 해시태그로 분류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신한카드 데이터를 결합한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 개발과 다양한 제휴사의 해시태그를 구독하고 쿠폰을 수신하는 제휴 마케팅 등을 통해 서비스 활성화에 힘쓸 예정이다. 신한카드 인공지능(AI)팀과 올댓쇼핑을 통해 제휴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제휴사로 확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애드벤처팀은 린 스타트업 방식을 활용해 비포쇼핑을 개발했다. 린 스타트업은 프로토타입의 빠른 출시를 통해 고객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피드백을 정식버전 개발에 도입하는 방식이다.

지난해 하반기에 출시된 비포쇼핑의 프로토타입은 계획보다 3배 많은 3500명의 고객이 설치했으며, 정식버전 출시 전까지 매주 1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신한카드는 오는 29일까지 사내벤처 5기 모집과 더불어 지불결제·송금, 인증·보안, AI·빅데이터, 신금융·오토 등의 분야에서 신한카드와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향후 협업 모델 발굴을 위한 멘토링과 지분투자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이 지향하는 혁신성장 전략을 기반으로 보다 창의성이 발현되는 조직문화 정착과 더불어 국내 스타트업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