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카카오페이, 보험서비스 혁신 맞손
교보라이프플래닛-카카오페이, 보험서비스 혁신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
교보라이프플래닛-카카오페이 보험서비스 업무 협력강화 제휴식에 참여한 이학상 교보라이프플래닛 대표(왼쪽)와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카카오페이와 보험서비스 디지털 기술 혁신과 제휴 사업 추진을 위한 제휴를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 경영진은 12일 제휴식을 갖고 기술 개발과 사업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두 회사는 기존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신규 서비스와 디지털 기술 접목을 통해 전략적 제휴 관계를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해 11월 카카오페이 내 간편보험에서 보험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3월에는 내 보험 관리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내 보험 관리 서비스는 여러 보험사에 분산된 보험 가입내역을 한눈에 조회 가능함은 물론 보장 분석 결과를 통해 과부족 영역에 대한 상품 추천까지 가능하다. 하루 평균 4000명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12일 기준 누적 이용자 수가 25만명을 넘어섰다.

가입 고객은 평균 연령 35세로 카카오페이만의 간편하고 심플한 서비스 프로세스가 젊은 연령층에 크게 어필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학상 교보라이프플래닛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모든 영역에서 언택트 채널이 크게 호응을 얻을 것"이라며 "테크핀 기반의 새로운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카카오페이와도 긴밀한 협력 체제를 유지해 동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