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대구·경북 등 지역에 생계지원키트·헌혈증 전달
현대건설, 대구·경북 등 지역에 생계지원키트·헌혈증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 임직원 헌혈 캠페인 사진. (사진= 현대건설)
현대건설 임직원 헌혈 캠페인 사진. (사진= 현대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현대건설은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부산지역의 주민들을 위한 생계지원키트(생필품·식료품·손 세정제 등)를 플랜코리아에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플랜코리아는 국내외 교육·보건·생계유지 및 긴급재난구호활동 등을 수행하는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로 UN경제사회이사회의 협의기구다.

현대건설은 이날 서울 계동 본사 사옥에서 전달식을 진행했으며, 지난해 임직원 성금으로 모근된 '사랑나눔기금'으로 경북·부산 일대 지역 주민들에게 키트 700개를 기부했다. 키트는 식료품 및 생활품 지원이 원활치 않은 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사랑나눔기금은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자발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해 한 해 동안 임직원이 모은 헌혈증 500장도 함께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했다. 이번 헌혈증은 사랑나눔기금과 함께 진행된 헌혈 캠페인에서 임직원 총 138명이 자발적으로 진행했으며, 헌혈 캠페인 역시 매년 분기별로 실시하고 있다.

윤영준 현대건설 주택사업본부 부사장은 "이번 나눔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를 생각하고 함께 극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향후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을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