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속초디오션자이' 분양
GS건설, '속초디오션자이'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속초시 동명동 '속초디오션자이' 투시도. (사진= GS건설)
강원 속초시 동명동 '속초디오션자이' 투시도. (사진= GS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GS건설은 오는 15일 강원 속초시 동명동 일대에 들어서는 '속초디오션자이'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3층, 3개 동, 전용면적 84~131㎡·총 454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별로는 △84㎡ 448가구 △131㎡(최상층 펜트하우스) 6가구 등이다.

속초시외 버스터미널과 속초항 국제 여객선터미널이 가깝고, 중앙로·장안로 등을 이용한 단지 진입도 용이하다. 서울~양양고속도로(동서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 접근성도 개선됐으며, 일본·중국·대만 등 25개 해외노선과 3개 국내노선이 취항중인 양양국제공항도 7번 국도를 이용해 30분 내 이동할 수 있다.

시청·문화회관·해양경찰서 등 주요 관공서가 인근 자리잡고 있으며, 설악로데오거리·의료원·관광수산시장은 물론 청초호·영랑호·속초 해수욕장 등이 인근에 위치한다. 영랑초, 설악중·속초여중·속초중, 설악고·속초고 등의 교육시설도 가깝다.

속초에서 처음으로 40층 이상의 135m 높이로 들어서며, 3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대부분 가구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건물 외관은 파도를 표현한 패턴이 적용되고, 수평선을 형상화한 옥탑구조물이 특징이다. 유리난간 이중창 설계로 트인 전망이 가능하고, 동별로 필로티(건물을 지상에서 띄워 만드는 공간)를 활용해 리조트형 휴게공간도 조성된다.

24층 입주민 특화시설인 '스카이 아너스클럽'에는 △드시엘 라운지 △스파 드메르 게스트룸 △랑데부 파티룸 등이 조성돼 입주민 뿐만 아니라 가족과 지인들과의 친목모임도 가능하다. 커뮤니티 시설인 자이안센터는 지상 3층에 위치하며, 바다 조망이 가능한 피트니스센터와 사우나, GDR 골프연습장 등의 시설이 마련된다.

이외에도 안면인식 시스템, 공기청정시스템 '시스클라인(Sys Clein)' 등이 도입되며, 숙박·레져 멤버쉽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청약은 오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접수 △6월4일 당첨자 발표 △정당 계약 6월15~17일 순으로 진행된다. 1순위 요건은 19세 이상의 강원도 거주자로서 6개월 이상 가입된 청약통장과 예치금만 충족되면 된다. 세대주 및 주택 수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GS건설은 '생활 속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견본주택 입구에는 발열 체크용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고, 마스크와 장갑 등 안전 물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마련되며, 입주는 오는 2023년 8월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