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다녀왔다' 경북 107명·대구 57명 신고···"코로나19 검사"
'이태원 다녀왔다' 경북 107명·대구 57명 신고···"코로나19 검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클럽 방문·확진자 접촉 22명 음성, 85명 검사중"
대구 "57명 중 21명 음성, 36명 검사···방문자 늘 수도"
확진자 다녀간 서울 이태원 한 클럽. (사진=연합뉴스)
확진자 다녀간 서울 이태원 한 클럽.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이슈팀] 경북도와 대구광역시에서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집단 발생한 서울 이태원을 지난 연휴기간 다녀온 것으로 파악된 인원이 164명으로 집계됐다.

경북도에 따르면 지난 4월 24일부터 이달 6일까지 이태원을 방문했다고 신고한 인원은 11일 오후 10시 기준으로 107명(외국인 5명 포함)이다. 이 중 이태원 소재 클럽을 방문했거나 확진자와 밀접 접촉한 인원은 22명으로 검사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이 나왔다.

방역 당국은 나머지 85명에 대한 검사도 진행 중이며, 이르면 12일 오전부터 순차적으로 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이들 모두 "단순히 이태원만 다녀왔다"고 시·군 보건소에 신고했지만, 확진자가 나온 클럽을 방문했을 가능성도 있어 방역 당국은 검사자 가운데 양성 판정이 나올 경우 신속히 역학조사 등에 착수할 방침이다.

경북도 관계자는 "중앙방역대책본부 지침에 따라 이태원을 다녀왔다고 신고한 사람은 모두 검사를 하고 있다"며 "이태원 방문자는 더 늘 수도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같은 기간 대구에서는 57명이 이태원 일대 클럽, 주점 등을 방문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금까지 21명이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나머지 36명 대한 검사도 진행 중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