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라이즈 2020' 내달 개최···"벤처·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
'넥스트라이즈 2020' 내달 개최···"벤처·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스트라이즈 2020 서울 (사진=홈페이지)
넥스트라이즈 2020 서울 (사진=홈페이지)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산업은행과 무역협회는 오는 6월 23~24일 코엑스에서 스타트업 페어 '넥스트라이즈 2020, 서울(NextRise 2020, Seoul)'을 개최하고, 행사 현장에서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투자자들 간의 1대 1 상담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산업은행과 무역협회는 벤처·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국내외 대·중견기업, 투자자들과의 현장상담 신청을 접수해 벤처·스타트업의 사업협력과 투자유치를 지원할 계획이다.

'넥스트라이즈 2020 서울'은 산업은행과 무역협회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벤처기업협회, 벤처캐피탈협회가 혁신성장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스타트업과 대기업의 동반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다. 국내 대·중견기업 50여개사와 다수의 해외 대기업이 참여한다.

대·중견기업은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한 개방형 혁신을 모색해 신성장동력 발굴,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산업은행을 포함한 국내외 대표 투자기관 20개사 이상이 참가해 현장에서 1대 1 투자유치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국내외 대·중견기업과의 사업협력 상담, 국내외 투자자와의 투자유치 상담을 희망하는 벤처·스타트업은 '넥스트라이즈 2020, 서울' 공식 홈페이지의 '일대일 밋업(1:1 Meetup)' 메뉴를 통해 이달 22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침체된 경제회복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코로나 대응의 모범사례로 주목받는 코리아 프리미엄을 대외적으로 부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1500회 이상의 현장상담 이후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