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신한BNPP '코리아신경제펀드 출시'
[신상품] 신한BNPP '코리아신경제펀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지난 8일 기존에 운용하던 '신한BNPP좋은아침코리아펀드'를 '신한BNPP코리아신경제펀드'로 리모델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다양한 이유로 사회구조가 변화함에 따라 투자기회를 새롭게 발견하려는 시도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코로나19 이후의 삶의 변화에 초점을 맞추고 팬데믹 사태 이전부터 1인가구의 증가 등 인구구변화와 4차산업혁명으로 시작된 사회구조변화가 이끌어갈 디지털 경제로의 파괴적 혁신에서 투자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다. 

관련 산업으로는 비대면 온라인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IT, 인터넷 컨텐츠 등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외에도 고령화 사회 진행 심화와 국제유가의 구조적 약세 지속에 따른 에너지 패러다임의 변화, 저금리 기조의 지속이라는 구조적인 변화 속에서 통해 제약·바이오 및 전기차, 대체에너지 및 배당주 등 사회 구조 변화에 수혜주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좋은아침코리아펀드에 이어 코리아신경제펀드를 운용하게 된 최지호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차장은 "해당펀드는 기존의 우량 가치주 위주의 바텀 업(bottom-up) 투자 위주의 전략에서에서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사회구조변화에 수혜 가능한 업종 및 종목에 대한 선제적인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며 구조적 성장이 가능한 종목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추가수익을 창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