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 '새단장'
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 '새단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 공법·알코올 도수 바꿔 깔끔한 맛 강조···라벨엔 환경성적표지(EPD) 마크 적용
리뉴얼된 하이트진로 참이슬 라벨. (사진=하이트진로)
'환경성적표지(EPD)' 마크를 적용한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후레쉬' 라벨. (사진=하이트진로)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하이트진로가 '참이슬 후레쉬'를 개선하고 참이슬 브랜드 일부를 통합했다. 

8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참이슬 후레쉬의 깔끔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제조 공법과 알코올 도수를 바꿨다.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17%였던 알코올 도수를 16.9%로 내렸다. '참이슬 16.9'는 참이슬 후레쉬로 합쳤다. 

용기에 붙이는 라벨도 바꿨다. 라벨에 '환경성적표지(EPD)' 마크를 넣어 필환경 정책에 발맞췄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은 제품의 원료 채취부터 생산, 수송 및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적 영향을 계량화해 평가하는 제도다. 참이슬 후레쉬는 생산 모든 공정에 걸쳐 환경적 영향을 계량화한 환경영향평가를 받고 환경성적표지를 인증받았다. 대나무활성숯 정제 과정에 사용되는 숯은 국내에서 자란 선별된 대나무만으로 만들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 실장은 "전 세계적으로 저도화 및 필환경 트렌드가 강화되는 추세"라며 "하이트진로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적의 양조 기술을 통해 시대적 요구에 맞는 제품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