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집단예술치유 '교실힐링' 온라인 진행
GS칼텍스, 집단예술치유 '교실힐링' 온라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칼텍스 교실힐링 온라인 실행 화면. (사진=GS칼텍스)
GS칼텍스 교실힐링 온라인 실행 화면. (사진=GS칼텍스)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GS칼텍스는 입학 초기 부적응 예방을 위한 집단예술치유 프로그램 '교실힐링'을 온라인으로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교실힐링은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GS칼텍스와 대한민국교육봉사단이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GS칼텍스는 지난 6일부터 1학기 동안 서울·경기 지역 중학생 600여명, 89개 집단을 대상으로 교실힐링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현재 2학기까지 확대할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해당 교육지원청과도 협의 중이다.

교실힐링은 예술치료사와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쌍방향 소통함으로써 기존 대면 방식의 한계점을 보완했다. 사전 모의 테스트 결과 타 집단원에 대한 부담감이 적어 자연스러운 참여가 가능했다는 반응도 나왔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입학이 진행되고 있고 있어 프로그램 초기에는 자기소개와 관계 맺기 등이 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중반기에는 자기표현과 안전한 거리와 관계, 상호교류 등을 진행하며 후반기에는 집단이야기 만들기, 미술작품 이어붙이기 등 정서적 유대감 형성 활동을 전개한다. 

GS칼텍스는 교육부 개학 방침에 따라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다음달 1일 정상 등교하면 기존 대면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전환할 방침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