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ISA 기본투자형 누적수익률 29.4% '1위'
키움증권, ISA 기본투자형 누적수익률 29.4%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키움증권)
(사진=키움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키움증권이 만능통장으로 알려진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모델포트폴리오(MP)별 누적수익률 업계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금융투자협회가 지난달 29일 발표한 ISA 운용성과 공시에 따르면 올해 3월말 기준 키움증권의 '기본투자형(초고위험)' 상품은 출시 이후 누적 수익률이 29.40%로 은행, 증권사에서 운용하는 전체 204개 모델포트폴리오(MP)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전체 204개 모델포트폴리오의 평균 누적 수익률은 2.31%를 기록했다.

키움증권의 기본투자형(초고위험) ISA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6개월 수익률 구간에서도 3.56%를 기록했다. 현재 키움증권에서는 자체 개발한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을 활용해 '기본투자형(초고위험)', '글로벌 자산배분 펀드랩', '글로벌 자산배분 ETF랩'을 운용 중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ISA가 5년 만기의 장기 투자상품인 만큼, 단기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장기적 관점에서 리스크를 관리해 고객들에게 만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책임감 있게 운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부에서 ISA 가입대상 확대하는 등 ISA 활성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며 "앞으로 안정적 수익과 자산배분형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