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베트남 하노이에 3500억원 규모 호텔 조성
롯데건설, 베트남 하노이에 3500억원 규모 호텔 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D 스타레이크 프로젝트 조감도. (자료=롯데건설)
SND 스타레이크 프로젝트 조감도. (자료=롯데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롯데건설은 베트남 수도 하노이 서호 인근 스타레이크 신도시 부지에 6성급 호텔을 조성하는 3500억원 규모의 'SND 스타레이크 프로젝트'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6성급 호텔(333실)을 비롯해 서비스드 레지던스(317실), 오피스, 판매시설 등 복합시설을 짓는 사업이다. 공사 규모는 지하 4층~지상 40층, 최고 높이 164m, 연면적 21만5099㎡다. 오는 10월 착공해 약 40개월의 공사기간이 소요될 예정이다. 건물 2개동 상부에는 인피니티풀을 갖춘 6개층 규모의 스카이 브릿지가 적용된다.

롯데건설은 베트남에서 대형 복합상업시설 개발 사업인 '롯데몰 하노이' 프로젝트와 '롯데에코스마트시티' 프로젝트를 각각 하노이와 호치민 투티엠 지구에 진행하고 있다. 앞서 롯데센터 하노이를 준공한 바 있다. 

지난 2018년부터는 투자 개발형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현지 유력 디벨로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베트남 하노이 'FLC 프리미어 파크 개발사업'(아파트 870가구, 빌라 및 타운하우스 145가구), 호치민 '라 프리미어 개발사업'(아파트 725가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가든시티 뉴이스트2 프로젝트'(아파트 3300가구) 등의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지명경쟁입찰을 통해 시공사로 선정됐으며 발주 초기에 프리콘서비스(Pre-Construction), VE(Value Engineering) 등 다양한 제안을 통해 수주에 성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형 프로젝트의 수주와 개발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